아모레퍼시픽이 공공기관 및 지역 사회 청년들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2024 서울 청년 기획봉사단'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청년 기획봉사단은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으로, 청년들이 지역 사회의 사회적 약자, 청소년 진로 및 인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을 주제로 한 활동을 직접 기획해 실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인종과 세대에 중점을 둔 청년 활동에 동참해, '포용성'이라는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활동으로 청년들과 협업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아리따운 우리 사이'팀은 다양한 인종이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화장품을 찾기 어려워한다는 점을 집중 조명하고 다문화 가족 구성원과 외국인 유학생 참여자들을 모집해 평소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의 피부 톤 측정 기술을 바탕으로 820가지의 파운데이션을 만들고 '나다운 아름다움'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기도 했다
'세대'에 대한 포용성에 주력한 'I'M ESG팀'과 'IMPACTION'팀은 시니어 참가자와 청년 참가자를 모집해 1:1로 매칭하고, 차를 매개로 서로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오설록 티클래스 세션을 진행했다. 클래스 이후에는 청년이 시니어와의 대화를 통해 만든 자서전을 선물하며 삶의 의미를 되새기고 그 속의 지혜와 교훈을 물려받고자 했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은 12일 서울 왕십리 디노체컨벤션에서 열리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성과 공유회'에 참석해 지난 활동을 소개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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