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지난달 28~이달 10일 직접매출 분석…3290억 기록
9월 동행축제(8월28일~9월28일) 초반 보름간 직접매출이 3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10일까지 14일 간 온·오프라인 채널 등을 통해 발생한 동행축제 직접매출이 329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온라인기획전,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이 3116억원, 지역행사 판매전 등 오프라인 매출이 174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온누리상품권은 1조344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매출을 간접적으로 도왔다.
특히 배 선물세트 제품은 G마켓 라이브커머스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단시간 1억4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감자탕은 11번가 동행축제 기획전을 등에 업고 이틀(9~10일) 만에 1억10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5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고 있는 9월 동행축제는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지역행사와 제품 기획전 등을 선보이고 있다.
중기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9월 말까지 살거리·볼거리가 풍성한 지역행사와 온라인 기획전들이 계속 열릴 예정"이라며 "마지막까지 중소·소상공인 제품들이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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