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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한림대의료원, '제4차 환자경험평가' 1등급..."환자중심 의료 현장 구축"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전경. /한림대학교 의료원.

한림대학교 의료원이 환자 중심의 의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림대학교 의료원은 지난 5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공개한 '제4차 환자경험평가'에서 한림의료원 산하 4개 병원이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환자경험평가는 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간호사 영역 ▲의사 영역 ▲투약 및 치료과정 ▲병원 환경 ▲환자권리보장 ▲전반적 평가 등 6개 지표로 평가된다.

 

이번 제4차 환자경험평가는 2023년 8월부터 12월까지 전국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374개소에서 1일 이상 입원한 성인 환자 6만 4246명을 대상으로 모바일웹에서 실시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한림의료원에 따르면,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등 4개 병원 모두 전국 평균보다 높은 점수로 1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한림대한강성심병원은 전국 1등,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강원 지역 1등을 기록했다.

 

한림대한강성심병원은 종합만족도 95.3점을 받으며 전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동시에 역대 평가 최고점을 세웠다. 전체 병원 평균 점수 82.44점보다 크게 앞선 결과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종합만족도 87.3점으로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림의료원은 향후에도 한림의료원을 믿고 찾는 환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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