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계약서로 투명한 견적…다양한 고객 상담 채널
LX하우시스가 인테리어 구매 과정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바꿔나가기위해 제품 구매부터 시공, A/S까지 모든 단계에서 고객 신뢰를 높이는 데 사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우선, 전국 주요 상권에 위치한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 '지인스퀘어'를 통해 지역별 공식 대리점과 소비자를 연결해 주면서 소비자에게 보다 우수한 제품과 시공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테리어 상담·계약 단계에서 고객에게 LX하우시스만의 표준 계약서를 통해 투명한 견적을 제시하고 있다. 시공 단계에선 누가 시공을 하든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의 철저한 시공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대리점이 인테리어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공사가 과도하게 지연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한 대응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대리점과 계약 시점 이후 3일 내로 본사 영업사원들이 고객 개개인에게 전화해 계약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와 진척상황을 파악하는 계약 관리 시스템을 최근 새롭게 구축했다.
다양한 고객 상담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상담실 전화 연결을 통해 서비스 신청(A/S), 문의, 불만 건이 접수되면 상담실에서 지역별 위탁업체로 자동 배정하고, 해당지역 서비스 엔지니어(SE)가 고객에게 24시간 내로 연락·방문해 신속한 문제 해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대면 상담 서비스도 강화했다. 지난 2022년부터 365일 24시간 고객이 필요한 시간에 언제든 컨택이 가능한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상담사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콜센터 상담사들은 정기적인 인테리어 제품·시공·CS 관련 교육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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