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상품 경쟁력 강화…'리바트몰'서 바로 구매도
현대리바트가 수제 가구·공예품 전문 온라인 플랫폼을 선보이며 고급화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프리미엄 원목 가구 라인 '리바트 마이스터 컬렉션'을 론칭한 데 이어 수제 소가구와 공예품으로 영역을 확대해 프리미엄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면서다. 국내에서 경쟁력 있는 공방들의 판로와 인지도 확대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리바트 공방에선 현대리바트가 직접 큐레이션 한 전국 가구 장인(匠人)과 수공예품 작가들의 공방 10곳을 확인할 수 있다. 각 공방에서 진행하는 원데이 클래스 등 체험 수업도 신청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는 전국의 공방 50여 곳을 직접 찾아다니며 품질과 디자인 독창성, 체험 수업 과정 등을 면밀히 살펴 최종 10곳을 선정했다.
▲전통 공예품인 나전칠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가구에 접목한 '김영준 나전칠기 미술관' ▲월넛 원목을 활용해 독창적인 디자인의 목공예 클래스를 진행하는 '호작담' ▲목공과 자개를 결합한 방식으로 소품과 소가구를 만드는 '소목소복'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각 공방의 주요 상품 60여 품목을 리바트몰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했다.
현대리바트가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3월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중고 가구 거래 전문 플랫폼 '오구가구'를, 이듬달에는 전 세계 10개 국의 가구를 한 자리에 모은 온라인 해외 가구 전문관 '세계가구관'을 각각 선보인 바 있다. 두 플랫폼 모두 국내 가구업계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차별화된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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