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을 잠실 야구장으로 초대했다.
◆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회원 공동 초청
KB국민카드는 'KB국민 트래블러스 패밀리데이 조이풀(Joyful)야구 관람'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청소년 100여명을 초청했다. 야구경기를 함께 관람하고 ▲키즈 유니폼 ▲야구용품 선물세트 ▲응원도구 ▲간식 등을 선물했다.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발급 회원도 함께 초대했다. '트래블러스 체크로 두산베어스 패밀리데이 가자!'행사에 당첨된 고객 160명에게 경품을 지급했다. 1등 당첨된 고객 1명에게는 시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사회공헌 활동과 고객 초청 행사를 함께 진행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현대카드가 카드 디자인을 담은 종이팩 생수 2종을 공개했다.
◆ 2024 다빈치모텔서 공개
현대카드는 아워워터 디자인을 새롭게 만든 '아워워터 에디션2'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카드M·X·Z·제로의 카드 디자인을 패키지 전면과 후면에 탑재했다. 4종 모두 올해 새단장한 상품이다. 새 슬로건인 '아키텍트 오브 체인지(Architect of Change)'를 적용했다.
종이팩을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뚜껑은 사탕수수 원료의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물은 수심 600미터 이하의 해양 심층수를 담아 미세 플라스틱 불검출 기준으로 관리했다.
오는 27일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에서 열리는 '2024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첫선을 보인다. '현대카드 M-몰'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비자(Visa)가 조사한 결과 올 상반기 일본과 베트남으로 향한 관광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호주, 중화권 지역 관심↑
비자는 올해 상반기 해외여행을 떠난 한국인들의 오프라인 결제 데이터를 지난해와 비교 분석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 여행객의 지출 금액이 가장 큰 아시아태평양 5개 지역은 ▲일본 ▲베트남 ▲호주 ▲태국 ▲괌 순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4위였던 호주가 3위로 올라섰다.
전체 금액 중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결제된 금액이 62%를 차지했다. 지난해 동기(53%) 대비 9%포인트(p) 상승했다. 유럽(22%)과 미국(13%)이 뒤를 이었다.
일본은 지난해와 올해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아시아 전체 결제 금액 중에서 일본이 차지하는 비중은 48%다. 연간 9%포인트(p) 증가했다. 흥행 배경에는 엔저 효과 및 직항 항공편 확대 등이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다.
패트릭 스토리(Patrick Storey) 비자 코리아 사장은 "불과 1년 만에 한국인들의 해외여행 트렌드가 눈에 띄게 변화했다는 점이 흥미롭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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