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기차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
고성능 전기차는 내연기관 시장에서 슈퍼차가 자동차 기술의 꽃으로 평가 받았던 만큼 전기차 시장에서도 기술의 척도가 되고 있어 완성차 업체간 경쟁을 펼치는 분야다. 현재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현대차의 아이오닉 5N과 포르쉐 타이칸, 아우디 e-트론 S라인업 등이 경쟁하고 있다.
현대차는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의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고성능 전기차 전용 사양에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추가된 신규 기능 가운데 눈에 띄는 것은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를 정교화한 점이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는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기능이다. 차량 거동과 노면 변화 등 드리프트 상태를 판단하기 위한 차량 신호 모니터링 로직을 개선하고, 기존에는 선택할 수 없었던 제어 단계를 10단계로 세분화했다. 운전 실력에 맞는 드리프트 보조 수준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차량 자세 제어(VDC)를 최소화하고 구동 토크를 선형적으로 조절해주는 10단계(PRO 모드)는 숙련된 운전자가 자유롭게 드리프트 주행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 N의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에 '다운 쉬프트 메모리'와 '다운 힐 어시스트' 기능을 추가했다. 또 상향등을 능동적으로 조절해 전방 시야를 효과적으로 확보하면서 상대방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지능형 헤드램프(IFS), 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차량에서 일정 거리 멀어지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는 워크 어웨이 락, 실내 V2L(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전력을 외부로 공급할 수 있는 기술),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2열 세이프티 윈도우 등 탑승객의 편의성을 높여줄 다양한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아이오닉5 N은 단일 트림으로 운영된다. 판매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700만 원이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에 따라 실구매가격은 더 내려갈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한층 높였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첨단 전동화 기술과 모터스포츠 경험을 바탕으로 운전의 즐거움과 주행 감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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