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24일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 우수사례 10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 이를 홍보하기 위한 '농식품 상생협력·윈윈' 콘텐츠의 첫 번째 편을 aT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우수사례 선정을 통해, 농업과 기업이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해 얻은 결과를 국민에게 알리고 협력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aT 측은 설명했다. 현장을 담은 홍보 콘텐츠는 협력이 양측의 성장과 발전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현실감 있게 소개한다.
총 10곳의 상생협력 우수사례는 ▲국산 원료를 사용한 고품질 식품 생산 ▲온라인 플랫폼 ▲신품종 계약재배 ▲노지 스마트팜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한 신유통 판로 개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업체들로 구성됐다.
첫 번째로 공개된 사례는카카오의 온라인 플랫폼 '제가버치'다. 버려질 위기에 처한 농산물이 제값에 판매될 수 있도록 연결해주며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있는 상생협력의 대표 사례로 꼽힌다. 영상과 카드 뉴스 콘텐츠로 그 과정과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aT는 이번에 선정된 10곳의 우수사례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 뒤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우수사례를 직접 선정하는 기회를 제공해, 국내 농식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대국민 참여와 지지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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