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9월 20일과 27일 양일간 시청 알천홀에서 직원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직무 수행 능력과 조직 적응력 향상을 목표로 마련되었으며,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첫날인 20일에는 친절한 민원 응대 방법과 공직자 간 업무 노하우 공유를 위한 멘토링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공무원에게 필수적인 덕목인 친절함과 선후배 간 경험 공유가 중점적으로 다뤄져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7일에는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방법, 스트레스 관리법, 그리고 세대 간 갈등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주제로 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기성세대와 MZ세대 이해하기' 퀴즈와 세대별 특징을 장점으로 바라보는 방법 등은 참석자들의 큰 관심과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한 참가자는 "민원 응대나 세대 간 소통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이런 교육이 더 자주 진행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공직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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