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는 지난 25일 공사가 조성하는 공원 자체 브랜드 개발을 위한 'BMC 공원 브랜드 개발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종 보고회에는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을 비롯해 부산디자인진흥원 김성현 단장, 부산경상대학교 김용훈 교수 등이 참석해 공원 브랜드 개발 성과와 앞으로 활용 방안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공사가 조성하는 공원의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담은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 디자인이 돋보였으며 일반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할 브랜드 홍보 영상물도 공개됐다.
앞서 공사는 일반 시민들과 공사 내·외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진행, 공원 브랜드명으로 '공원비채'를 선정하고 로고 디자인을 개발한 바 있다.
'공원비채'는 부산(Busan)의 비워진 공간을 다채로운 공원으로 채워가는 공사의 정체성을 담음과 동시에, 공사를 상징하는 반딧불이 빛에(비채) 다가가는 시민들을 형상화시킨 네이밍이다.
공원을 이용하는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해 국문의 발음하기 쉽고 직관적인 이름이면서 '비채'와 '공원'의 어순을 거꾸로 배치해 기존의 개별 공원 이름과 차별화되는 공원 통합 브랜드의 성격을 드러냈다.
공원비채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아내고 일반 시민들이 쉽게 기억하기 위한 브랜드 로고 디자인은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해양문화도시 부산의 특성과 시민들이 어우러지는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율동감 있는 형태와 경쾌한 포인트 색상으로 친근하고 즐거운 도심 속 공원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공사는 앞으로 추진하는 사업지구별 대표 공원 명칭에 브랜드명 적용을 위한 관계 기관 협의를 추진하고, 조경 시설물에 브랜드 로고를 도입하는 등 본격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국내 최초의 통합 공원 브랜드 개발로 공사가 조성하는 공원에 대한 정체성을 표현하고, 효과적으로 홍보할 계기가 마련됐다"며 "공원이 단순한 휴식공간이 아닌 지역 사회의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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