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부산사랑의열매)는 27일 오후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진행된 '제31회 부산복지의달 기념식'에서 부산사랑의열매 나눔 명문기업인 선보공업과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인 보명피앤티 이정화 대표가 이웃사랑 실천의 공로로 '부산시 사회공헌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선보공업은 1996년 설립 이후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장학 사업, 교육사 업, 기업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약 100억원을 기부했으며 아울러 임직원들과 함께 헌혈 봉사, 연탄 및 밑반찬 배달 봉사, 인근 지역 환경미화 봉사 등을 꾸준히 실천하며 나눔문화를 이끄는 데 앞장섰다.
이런 공을 인정받아 선보공업는 부산시 사회공헌장 '베풂부분 으뜸장'을 수상했다.
이정화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사회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왔다.
특히 한국형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상징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2016년에 가입한 이후 초고액 기부자 클럽인 하이클래스 아너에도 2021년에 이름을 올리며 적극적인 나눔을 실천했고, 전(前) 여성 아너 클럽 회장으로써 매월 아동생활시설 급식 및 멘토링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시 사회공헌장 '나눔부분 버금장'을 수상했다.
최금식 선보공업 회장은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부산시와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ESG 가치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시행하며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정화 보명피앤티 대표는 "나눔을 실천하면서 감사한 순간들이 많았다"며 "오늘 부산시 사회공헌장 수상을 계기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더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수태 부산사랑의열매 회장은 "부산시 사회공헌장 수상을 축하드린다"며 "부산사랑의열매에서도 많은 기부자를 통해 우리 사회의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더 확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