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사상 최대
해상운임 폭등 및 마케팅비 증가 원인
LG전자의 3분기 영업이익이 20% 가량 하락하며 시장 전망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내놨다. 해상운임 폭등과 경쟁 심화에 따른 마케팅비 증가 등 어려운 대외환경이 실적을 끌어내렸다.다만 가전구독 등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로 매출 성장 모멘텀은 유지했다.
8일 LG전자는 올해 3분기 매출 22조 1769억원, 영업이익 7511억원의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7%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0.9% 하락했다.
이번 LG전자의 영업이익은 1조원 선을 예상했던 증권가 전망치 보다 크게 하회하는 수준이다. 당초 증권가에선 LG전자의 3분기 실적 컨센서스는 매출 21조 7719억 원, 영업이익 1조 154억 원으로 예상했다.
LG전자는 영업이익 감소의 원인으로 "하반기 들어 급등한 물류비 영향 및 마케팅비 증가에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고 밝혔다.
실제 LG전자는 지난 7월 컨퍼런스콜에서 "하반기 해상운임 비딩 결과 컨테이너당 평균 해상운임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8% 상승하고, 광고비 등 마케팅 경쟁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한 바 있다.
다만 매출액은 역대 3분기 최대치를 기록하면서 작년 4분기부터 4개 분기 연속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LG전자는 사업방식과 사업모델 변화, 기업간거래(B2B) 사업 가속화 등 포트폴리오 고도화 차원의 노력이 사업의 근원적 경쟁력 제고로 이어지며 성장의모멘텀을 유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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