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대표이사 이재율)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국내 뷰티기업들의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2024 K-뷰티엑스포코리아(이하 K-뷰티엑스포)'를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열리며, 총 13개국 416개사가 600부스로 참가하여 전년 대비 130% 이상 확대된 규모로 진행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K-뷰티엑스포는 국내 참가기업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 베트남에서 단체관을 마련했으며, 미국, 일본, 프랑스, 독일 등 총 46개국 110개사의 진성 바이어들이 초청된다. 특히, 코스트코 미 본사 부회장 참관단이 행사 첫날 방문할 예정이며, 해외 바이어 500여 개사가 자비로 참관을 신청할 만큼 K-뷰티에 대한 기대가 높다.
국내 바이어를 위한 '유통 MD 구매상담회'도 마련돼 쿠팡, SSG닷컴, 롯데홈쇼핑 등 국내 주요 유통사 MD 40개사가 참여해 국내 기업들의 입점을 지원한다. 또한, OEM/ODM 기업들의 제조 전략을 선보이는 단체관도 운영될 예정이다.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도 열린다. 'K-뷰티 인사이드 콘서트'에서는 북미시장 및 유럽 E-커머스 진출 전략을 소개하며, 알리바바코리아와 도우인(틱톡) 본사 담당자가 글로벌 플랫폼 입점 방법을 안내한다. 'The Rising 2025' 세미나에서는 아마존, 쇼피코리아 등의 연사가 강연을 펼친다.
행사 중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BeautyFull' 이벤트에서는 1만 원 이상 기부 시 6만 원 상당의 협찬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부금은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생활용품 키트 구매에 사용된다. 또한, 인플루언서 초청 현장 스케치, 퍼스널컬러 진단, 시크릿백 증정 등의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는 "K-뷰티는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강력한 산업 중 하나"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K-뷰티 수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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