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 발로란트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이 오는 26~27일 이틀간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열린다.
이번 발로란트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에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 리그의 3개 팀(▲Gen.G Esports ▲DRX ▲Talon Esports)과 VCT CN의 1개 팀(Funplus Phoenix) 등 총 4개 팀이 출전한다.
1일차 대회에서는 4개 팀이 단판 풀리그를 진행하며 경기 결과를 기반으로 2일 차 대회 시드권이 결정된다. 2일 차는 하위 팀이 이길수록 상위 팀과 계속해서 맞붙는 형태의 '킹 오브 더 힐' 방식으로 진행돼 더 박진감 넘치는 대회를 이틀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눈여겨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는 VCT 퍼시픽에서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디펜딩 챔피언' Gen.G Esports와 다른 3개 팀의 리벤지 매치다.
Gen.G Esports는 지난 2월 진행된 2024 VCT 킥오프 플레이오프 4강에서 장기간 최강팀으로 군림해온 '터줏대감' DRX를 상대로 2-0으로 승리한 뒤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5월 진행된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에서는 Funplus Phoenix를 꺾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우승하는 등 강력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Gen.G Esports를 상대로 패배한 팀들이 이번 대회에서 설욕할 수 있을지 대회 당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한국에서 보여준 발로란트 종목의 열기를 부산에서 이어가는 행사로 TEN 발로란트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을 통해 다양한 종목의 e스포츠 열기를 함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매치업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3년 10월 발로란트 공식 대회의 오프시즌 최초로 부산에서 선보였던 TEN 발로란트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대회는 발매 5분 만에 전석 매진되며 발로란트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국내외 온라인 동시 시청자 수도 이틀 합계 131만명을 기록하는 등 온·오프라인 모두 화제가 됐다.
이번 TEN 발로란트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대회는 15일 오후 3시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매를 시작하며 대회 당일 오후 2시까지 발권이 가능하다. 예매 관련 상세 일정 등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브레나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