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대표이사 이재율)는 16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주최하는 '2024 수출 붐업코리아 Week'에 국내 최대 전시장으로 참여해 정부의 수출 활성화 정책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수출 붐업코리아 Week'는 기존의 단일 수출상담회 형식을 탈피해, 전국 20개 산업 전시회와 문화 관광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규모를 대폭 확대한 행사로 구성됐다. 이 행사는 10월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국제해양플랜트전시회로 시작해, 코엑스의 한국전자전과 반도체전 등을 거쳐, 가장 큰 규모로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RAD KOREA Week'가 예정되어 있다.
'RAD KOREA Week'는 킨텍스 1~2 전시관 전체에서 진행되며, 로봇(R), 인공지능(A), 드론 및 디지털미디어(D)를 주제로 하는 7개의 전문 전시회와 수출 상담회, 포럼이 함께 열린다. 주요 전시로는 로보월드, THE AI SHOW,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 디지털미디어테크쇼, 디지털퓨처쇼, 콘텐츠코리아, 한국국제건설기계전 등이 포함된다.
이번 행사로 해외 바이어들이 짧은 방문 기간에도 국내 기업들과 밀도 높은 상담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확대할 수 있으며, 전국 전시장을 중심으로 약 20만 명의 참관객과 바이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음식, 숙박 등 관광 소비가 증가하고,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산업이 지역으로 확산되면서 내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는 "무역 전시회는 수출 활성화에 중요한 마케팅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에 킨텍스와 전국 주요 전시장이 함께 함으로써 정부의 7,000억 달러 수출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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