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5일 경자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함양과 고객 감동 민원 서비스 실천을 위한 '2024년 직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다양한 민원 응대에 필요한 친절 마인드 함양으로 민원 서비스 강화와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모두가 행복한 친절 응대 스킬 ▲선순환을 위한 마음 관리 등 민원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원 서비스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에서 민원인을 대하는 친절 화법과 민원 담당자의 마음 관리를 위한 여러 방법 등을 직원들이 직접 체험하는 실습을 진행해 직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었으며 민원인에게 더 나은 감동 서비스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민원 응대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은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에 중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민원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원 서비스를 위해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함양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