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경품 증정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신규 회원에게 상품권
하나카드는 '오메이징 카드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명품과 패션, 잡화 단일 브랜드 등에서 신세계 제휴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70만R을 증정(R=신백리워드, 1R=1원 상당)한다. 1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권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신규 회원에게 7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어 패션, 화장품 등 항목에서 메가쿠폰팩을 별도로 지급한다.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장은 "앞으로도 제휴관계를 굳건히 하고 보다 나은 제휴카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한카드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허블 망원경이 촬영한 우주 사진을 카드에 담았다
◆ 기념일과 신용카드의 만남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처음 애니버스(ANNIVERSE)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애니버스는 기념일과 우주의 합성어다. 이번 상품은 기념일에 맞는 사진을 신용카드에 담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0월 17일로 지정하면, '수레바퀴 은하(Cartwheel Galaxy)'를 적용한다. 해당 은하는 지난 1996년 10월 17일 촬영했다.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음식점 ▲카페 ▲편의점 ▲온라인 쇼핑 등에서 이용한 금액의 5%를 적립한다. 이어 ▲올리브영 ▲다이소, ▲오늘의집 등 생활 가맹점에서는 5% 할인을 혜택을 준다.
해외겸용(마스터카드)으로만 발급하며 연회비는 1만8000원이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신한쏠페이에 마련된 카드 상품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가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수출에 성공했다.
◆ 수출 시장 확대 '청신호'
현대카드는 일본의 신용카드사인 'SMCC'에 수백억원 규모의 '유니버스(UNIVERSE)'를 판매했다고 17일 밝혔다.
'유니버스'는 현대카드가 자체 개발한 초개인화 AI 플랫폼이다. 데이터를 정의하고 구조화하는 '태그'로 개인의 행동과 성향, 상태 등을 예측해 고객을 직접 겨냥할 수 있다.
SMCC는 유니버스 도입으로 결제 패턴과 라이프 스타일 등에 최적화한 경험 가치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점진적으로는 ▲여신 업무 ▲고객 상담 ▲부정 사용 감지 등에도 적용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와 유럽, 중동, 아시아 등 각국에서 데이터 사이언스 협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확장이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