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재단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감만창의문화촌에서 2024년도 제3회 '감만상상데이'를 개최한다.
감만상상데이는 아이들의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체험 중심의 공간 활용 프로그램으로, 아이들 뿐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이번 행사는 '이상한 나라의 이'라는 주제 아래 꾸며진다. 가을이라는 시기적 특성과 모두에게 친숙한 동화를 테마로 해 아이들이 상상력과 예술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체험, 공연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22일부터 26일까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사, 피노키오 등 우리에게 친숙한 동화 캐릭터와 빛을 결합한 전통 등 오브제가 감만창의문화촌 운동장 일대에 설치돼 저녁 9시까지 밝게 빛날 예정이다.
또 평일 저녁 7시부터 소정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사전 신청 접수를 통해 체험 가능하다.
26일에는 사전에 설치된 전시 이외에 비누방울 마술 공연, K-POP 댄스 공연, 앙상블, 불을 활용한 퍼포먼스 쇼 등의 공연과 더불어 동화 액자 만들기, 랜턴 만들기, 핼러윈 무드등 만들기, 가을 아크릴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소품 마켓, 푸드트럭 먹거리 역시 준비돼 있다.
특히 26일에는 감만상상데이에 발맞춰 감만창의문화촌에 입주한 12팀 작가들의 작업실을 공개하는 오픈스튜디오 행사 역시 동시 개최된다.
입주 작가들의 작업실을 구경함과 동시에 작가들이 준비한 탈 제작 및 탈춤 배우기, 폐지 활용 모빌 만들기, 미니어처 가오리면 만들기, 동양화 재료를 활용한 입체 작품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과 더불어 앙상블 및 멀티미디어 퍼포먼스 등의 공연을 통해 더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22~25일 체험은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체험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잔여분에 관해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26일에 진행되는 감만상상데이와 오픈스튜디오의 모든 관람 및 체험은 무료이며 체험은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감만상상데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부산문화재단 누리집 및 부산문화재단, 감만창의문화촌 SNS 및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