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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산업부 "수출 7천억달러 달성, 자유무역지역이 함께 뜁니다"

'2024 자유무역지역 LeapUp Expo' 개최… 22~23일 킨텍스

'2024 국민 참여 자유무역지역 브랜드 공모전'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돼 마스코트로 확정된 '보보' 이미지 /자료=산업부 제공

국내 6개 자유무역지역 입주기업 14개사와 30여개 해외 바이어 간 수출상담회가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세계로 자유무역지역이 다시 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2024 자유무역지역 LeapUp Expo'를 22일~23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24 하반기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와 연계해 자유무역지역 홍보전시관 등이 운영된다.

 

오알에스코리아, 예림도장기 등 마산, 군산 등 6개 자유무역지역 입주기업 14개사가 참가하며, 참가 기업은 행사 양일간 사전 매칭된 해외 바이어 30여개사와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4 국민 참여 자유무역지역 브랜드 공모전'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돼 마스코트로 확정된 '보보'도 전시된다. 보보는 조선팔도에서부터 해외를 누비는 자유로운 보부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우리 조상들의 협력, 개척, 도전 정신 등을 이어받아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오승철 산업기반실장은 "자유무역지역은 대한민국 수출의 든든한 주춧돌이자 역사적인 상징"이라며 "모두가 힘을 모아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하여 수출 역대 최대 목표 달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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