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신해철 10주기 기념 신해철 트리뷰트 콘서트 '마왕 10th: 고스트 스테이지'를 앞두고 있다.
신해철의 빛나는 업적과 그의 음악적 성취를 추모하며 그의 음악은 단순한 노래를 넘어,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며 수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콘서트를 앞둔 가운데 그를 추모하는 열기는 음악플렛폼에서도 아티스트 신해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음악 플랫폼 플로(FLO)는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의 신해철 음원의 평균 청취 건수 분석 데이터를 공개했다.
신해철 음원의 평균 청취 건수는 전월 동기 대비 약 114% 증가했다. 지난달 대비 청취량이 약 2배 이상 늘어났다. '신해철' 검색량도 동일 기간 비교 약 793% 증가하며 신해철에 대한 팬들의 큰 관심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플로에서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들려진 신해철과 넥스트의 곡은 ▲대중음악계에 신해철을 알린 대표곡 '그대에게' ▲신해철의 첫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일상으로의 초대 (Radio Mix)' ▲'민물장어의 꿈' 순으로 나타났다. 그의 음악은 단순한 노래를 넘어,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며 수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던 곡들이 사랑을 받고 있고 또한 그의 음악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자리잡고 있음을 확인할수 있다.
신해철 트리뷰트 콘서트 '마왕 10th : 고스트 스테이지'는 여러 뮤지션들이 신해철의 음악 세계와 철학을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재해석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신해철은 현재까지 대중들에게 '마왕'으로 회자되는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해당 콘서트는 최근 국내 대중음악과 공연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드림어스컴퍼니 신상화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10주기를 맞아도 여전히 신해철과 그의 음악을 그리워하는 팬이 있다는 것은 음악의 힘이 드러나는 것"이라며 "드림어스컴퍼니는 이번 콘서트가 아티스트의 음악 인생을 재조명하고 동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기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이번 콘서트는 오는 26일과 2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