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이 진옥동 회장을 비롯해 은행·카드 등 10개 그룹사 CEO,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 150여 명과 함께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는 그룹의 소비자보호 성과 리뷰와 함께 고객 편의성 혁신 방안을 논의하고, 다양한 개선 의견을 제안한 고객들에 대한 감사 인사 및 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 격려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조강연을 맡은 서울대 경영대학 이유재 교수는 고객가치 경영과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그룹사 직원들과의 토론 자리를 통해 소비자보호 현안 이슈와 개선 방향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각 그룹사에서 선발된 소비자보호 정책 연구회 참여 직원들은 소비자보호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깊이 있게 연구한 내용들을 발표했다.
진옥동 회장은 "소비자보호 강화는 고객의 소리를 바탕으로 우리 스스로를 '진단'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에서 시작한다"며 "신한금융 모든 임직원들이 어제의 나를 돌아보고 스스로의 안일한 점을 찾기 위한 치열한 노력을 지속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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