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킨텍스, 역대 최대 규모 'K-뷰티엑스포코리아' 성황리 종료

킨텍스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K-뷰티엑스포코리아(이하 뷰티엑스포)'가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뷰티엑스포는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규모로 세계 13개국에서 411개사가 608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중국, 베트남, 대만 등에서 해외 단체관이 구성되었으며, 총 47개 해외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의 해외 기업 참여율을 기록했다. 특히, 전체 참관객 중 약 30%인 9천 4백여 명이 해외 바이어로, 이는 전년 대비 40% 증가한 수치로 K-뷰티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보여주었다.

 

규모와 해외 바이어의 참여 증가가 높은 수출상담 실적으로 이어졌다. 킨텍스와 코트라는 46개국 110개 해외 바이어를 엄선해 1:1 사전 매칭을 진행, 총 889건의 상담을 통해 7천 4백만 달러의 상담액을 기록했다. 계약 추진액은 2천 3백만 달러로, 이는 전년 대비 120% 증가한 성과다.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현장 만족도를 높였다. 전체 참관객 중 96% 이상이 이번 행사에 대해 높은 만족을 표했으며, 'BeautyFull' 이벤트는 1만원을 기부하고 6만원 상당의 뷰티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나눔 실천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참가기업과 관계자들은 'K-뷰티인사이트 콘서트', 알리바바코리아와 도우인 담당자의 입점 설명회, 아마존과 쇼피코리아 등의 주요 연사 세미나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넓혔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는 "올해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품목 중 1위가 화장품일 만큼, 이번 엑스포의 열기와 성과는 역대급이었다"며 "K-뷰티엑스포가 완제품뿐만 아니라 OEM, ODM, 원료 및 패키징 분야까지 아우르는 최고의 뷰티 B2B 박람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