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K-뷰티엑스포코리아(이하 뷰티엑스포)'가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뷰티엑스포는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규모로 세계 13개국에서 411개사가 608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중국, 베트남, 대만 등에서 해외 단체관이 구성되었으며, 총 47개 해외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의 해외 기업 참여율을 기록했다. 특히, 전체 참관객 중 약 30%인 9천 4백여 명이 해외 바이어로, 이는 전년 대비 40% 증가한 수치로 K-뷰티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보여주었다.
규모와 해외 바이어의 참여 증가가 높은 수출상담 실적으로 이어졌다. 킨텍스와 코트라는 46개국 110개 해외 바이어를 엄선해 1:1 사전 매칭을 진행, 총 889건의 상담을 통해 7천 4백만 달러의 상담액을 기록했다. 계약 추진액은 2천 3백만 달러로, 이는 전년 대비 120% 증가한 성과다.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현장 만족도를 높였다. 전체 참관객 중 96% 이상이 이번 행사에 대해 높은 만족을 표했으며, 'BeautyFull' 이벤트는 1만원을 기부하고 6만원 상당의 뷰티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나눔 실천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참가기업과 관계자들은 'K-뷰티인사이트 콘서트', 알리바바코리아와 도우인 담당자의 입점 설명회, 아마존과 쇼피코리아 등의 주요 연사 세미나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넓혔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는 "올해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품목 중 1위가 화장품일 만큼, 이번 엑스포의 열기와 성과는 역대급이었다"며 "K-뷰티엑스포가 완제품뿐만 아니라 OEM, ODM, 원료 및 패키징 분야까지 아우르는 최고의 뷰티 B2B 박람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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