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이 소비자 보호를 위해 내부통제점검을 강화한다.
Sh수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시스템을 구축하고 완료보고회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한 시스템은 ▲계약서류제공 ▲청약철회제도 ▲금리인하요구권 보장 ▲중도상환수수료 부당징수 ▲자료열람제공 ▲위법 계약 해지 등 소비자권리구제 점검 기능을 탑재했다.
사전협의, 임직원 교육 등 통상적인 소비자보호 업무는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도록 구축했다. 아울러 각 영업점의 업무처리 적정성을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연계했다.
임연숙 수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일선 영업점에서 금융상품 판매 시 반드시 준수해야 할 사항을 빠짐없이 체크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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