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이 전국에 위치한 거점 영업점에서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거래 교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폰 거래 교육은 시니어 고객들의 디지털금융 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차원에서 기획됐다.
교육은 목동WM센터(10월29일), 송도WM센터(11월7일), 수지WM센터(11월14일), 분당센터(11월21일), 광주금융센터(11월28일), 대전센터(12월5일), 전주지점(12월12일), 울산WM센터(12월20일) 순이다.
대신증권 금융지원센터 직원이 강사로 나서, 스마트폰 기본 기능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설치 및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스팸차단 어플 설치를 통해 고객들이 악성메시지나 피싱 공격으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설명과 실습도 진행한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각 영업점 또는 금융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현 대신증권 금융지원센터장은 "첫 시니어 고객 교육 이후 교육 대상자의모바일 서비스 이용 문의가 크게 줄어드는 등 디지털 자립도가 향상되는 효과를 확인했다"며 "더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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