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 대형 항공 부문1위 선정

아시아나항공 A350 항공기

아시아나항공이 2024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8년 연속 '대형 항공 부문(FSC)'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24 NCSI 시상식에서 대형 항공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와 11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 이어 NCSI에서도 대형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함으로써 국내 3대 서비스 평가를 석권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기간 증편 및 재운항을 통한 다양한 여행 선택지 제공 ▲난기류 발생시 대응절차 간소화 등 안전 역량 강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업사이클링 제품 개발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확대 ▲의료·문화·쇼핑과의 다양한 제휴를 통한 고객편의성 확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서비스본부장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아시아나항공이 8년 연속 상을 수상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최고의 안전과 차별화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