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플랫폼을 중심으로 카드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 오픈 뱅킹, 투자서비스 선봬
KB국민카드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는 처음으로 실시된한 체크카드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지표다.
그간 KB페이의 기능과 서비스 개선 작업을 단행했다.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단 방침이다. 현재 오픈 뱅킹 서비스 및 투자서비스, 국민비서 알림 등의 서비스를 탑재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카드가 여행 서비스 개발을 위해 괌정부관광청과 맞손을 잡았다.
◆ 빅데이터 분석 역량 활용
신한카드는 괌정부관광청과 서비스 개발 및 공동마케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과 루 레온 게레로(Lou Leon Guerrero) 괌 주지사, 칼 구티에레즈(Carl Gutierrez) 괌정부관광청장 등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내년부터 오는 2027년까지 괌을 방문하는 국내 여행객을 겨냥한 ▲관광 ▲쇼핑 ▲외식 ▲항공 등 여행 관련 공동마케팅을 확대할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괌 방문 관광객 중 한국인 관광객이 50%를 상회할 정도로 국내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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