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은 세계적 여행 전문 기업 스카이스캐너가 발표한 '2025년 여행 트렌드'에서 호주와 싱가포르 여행객들의 대구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급격히 증가했다고 밝혔다.
팬데믹 이후 점차 회복 중인 관광 시장에서, 영국의 여행 대기업 스카이스캐너는 전 세계 항공편 및 호텔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5년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2024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검색량을 기준으로 가장 주목받는 여행지를 상위 10개로 선정했다.
그 결과, 호주와 싱가포르의 여행 트렌드에서 대구는 각각 4위(123% 증가)와 8위(73% 증가)에 오르며 한국, 특히 대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줬다.
호주의 조사에서는 대구가 서울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전통 건축과 풍부한 관광 체험을 제공하는 곳으로 소개되었다. 싱가포르에서는 BTS 멤버 뷔와 슈가의 고향으로 유명한 대구가 전통과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로서, 서문시장의 전통성과 앞산, 팔공산의 자연경관이 주요 관광지로 소개되었다.
대구시와 문예진흥원은 이러한 글로벌 여행 트렌드에 맞춰, BTS와 블랙핑크 등 K-POP 관련 관광 콘텐츠를 연계해 팸투어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싱가포르 최대 관광박람회 NATAS Holiday 2024에 참여하여 현지 주요 여행사 및 항공사와의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200여 명의 현지 소비자에게 대구의 봄과 가을의 아름다움을 홍보하는 등 자연 관광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대구는 대만과 일본 관광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주요 마케팅 시장이었지만, 이번 호주와 싱가포르 여행 트렌드 결과는 대구 관광의 글로벌 확장에 긍정적인 신호"라며, "다양한 국적의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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