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지난 13일 2024년 부산 창업 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데모 데이에서 부산창경 보육 기업인 링스업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덴티플과 몬스터라이엇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총 7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부산 창업 기업 액셀러레이팅은 부산창경과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동아대학교, 부산대학교가 협업해 각 기관의 초격차 및 딥테크 산업 분야의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및 투자 유치 등 자생력을 제공하기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 운영해왔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기관별 우수 기업 15개사를 선정해 지난 4개월 동안 ▲기초 액셀러레이팅 입문교육, ▲심화 액셀러레이팅 캠프, ▲투자 유치 및 IR 컨설팅 등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 ▲데모 데이 등 창업 기업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운영사인 시리즈벤처스에서는 ▲직접 투자 7억원, ▲TIPS 지원 2건 등의 성과를 거뒀으며 지속적인 IR 검토를 통해 참여 기업들 대상 직/간접 투자 및 스케일업을 위한 사후 관리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데모 데이의 수상기업 4개사 가운데 부산창경 보육 기업인 링스업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4년 초기 창업 패키지에 선정된 링스업은 전 세계의 수산물을 가장 쉽고 안전하게 거래하는 실무 가이드를 B2B 아웃소싱 서비스와 데이터 플랫폼으로 제시하는 기업이다.
또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창경 보육 기업 덴티플과 몬스터라이엇이 총 7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덴티플은 체어타임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한 3-on-1 임플란트 보철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2022년 예비 창업 패키지 졸업 기업이다.
몬스터라이엇은 웹툰 작가들의 지속 가능한 근로 환경을 구축하고, 고품질 웹툰I P를 최적 플랫폼에 론칭하는 웹툰 최적화 솔루션 제공하는 기업으로 2024년 초기 창업 패키지에 선정돼 수행 중에 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돼 참여한 기업은 ▲비에픽 ▲세라 ▲덴티플 ▲엔돌핀커넥트 ▲링스업 ▲몬스터라이엇 ▲임플 ▲디라이브 ▲웰라이트 ▲쌤공 ▲에스락 ▲로엔코리아 ▲티온랩테라퓨틱스 ▲우리템 ▲벨아벨바이오 등 총 15개사다.
부산창경 장한이 PM은 "이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신산업 분야 스타트업들이 한층 더 성장하고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초격차 및 딥테크 분야를 중심으로 혁신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