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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지스타2024] 메인스폰서 넥슨부스에 인파몰린 이유? "카잔 체험하러 왔어요"

지스타2024 에서 카잔을 체험하기 위해 줄서 있는 관람객들/최빛나 기자

"대기 시간은 약 100분입니다"

 

"카잔 시연해보러 왔어요. 올해 지스타에서 가장 기대되는 신작입니다."

 

"콘솔게임이 주는 매력을 완벽하게 느꼈다."

 

14일 '지스타2024'가 첫 문을 열자마자 관람객들은 일제히 넥슨 부스로 향했다.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을 체험해보기 위해서다.

 

카잔은 이번 시연을 30분 분량으로 구성했고 기본적인 조작과 게임성을 익힐 수있는 초반부 구간 '하인마흐'지역과 액션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었다. 간단한 스토리를 통해 필드를 모험하며 독특한 3D 셀 애니메이션 풍 그래픽까지 즐길 수 있었다.

 

조작이 어렵지만 손맛을 극대화한 게 특징인 카잔은 그간 팬들의 큰 기대를 모아왔다.

 

적에게 공격 시 카잔이 느끼는 충격이 콘솔에도 그대로 전달되고, 동시에 게임을 이어가는 과정에서 화면이 흔들리는 등 타격마다 시원한 쾌감을 느끼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다만 소울라이크류답게 난이도가 높다. 평소 게임을 즐기지 않는 유저라면 진입하기에 다소 높은 벽을 느낄 수도 있다.

 

앞서 카잔은 국제 게임쇼 '게임스컴 2024', '도쿄게임스컴 2024'에서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퍼블리시 하는 '카잔'은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으로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의 다중 우주를 기반으로 PC 및 콘솔 싱글 패키지 게임이다. 던파 특유의 호쾌한 액션성을 콘솔로 이식해 조작감과 타격감을 극대화한 것이 강점이다.

 

또한 3D 셀 에니메이션 풍의 독특한 그래픽이 더해져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강렬한 액션을 한층 더 깊게 전달할 예정이다. 카잔의 출시는 2025년 상반기를 목표로 한다.

 

이런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카잔을 개발한 윤명진 네오플 대표이사가 직접 '지스타2024'를 방문해 카잔에 대해 소개했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이사가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최빛나 기자

윤명진 대표는 카잔을 개발한 배경에 대해 "콘솔 패키지 게임은 이야기를 마무리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해당 게임 개발이 완성돼 오픈되고 나면 평가를 뒤집을 수 없다. 이에 처음부터 한번, 확실하게 잘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도 있다. 하지만 충분히 콘솔 패키지 게임 개발은 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도전이라고 생각한다. 카잔이 패키지 게임으로 만든 것에 대해선 확신이 든다"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윤 대표는 카잔의 목표에 대해 "카잔의 성과는 수치적으로 아직은 정해져 있지 않다. 다만 개발의 의도와 아트, 애니메이션, 분위기, 아트적인 부분에 있어서 카잔이 처한 상황이 제대로 전달 됐으면 한다. 잘 만들자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게임을 통한 생생한 경험과 과감한 연출이 제대로 전달됐으면 좋겠다. 합리적인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과 잘 만들었다는 평가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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