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윤홍 GS건설 대표는 "더 이상 공급자 관점의 브랜드는 시장에서 통하지 않는다"며 "고객지향과 신뢰의 가치를 담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허 대표는 18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에서 진행된 '자이 리이그나이트(Xi Re-ignite)'행사에서 "자이(Xi) 리브랜딩은 단순한 이미지 변화가 아닌 근본을 튼튼히 하는 밑거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행사는 자이 브랜드의 새 단장을 선언하는 자리다. GS건설이 자이 브랜드 리뉴얼에 나선 것은 2002년 런칭 후 22년 만이다.
가장 큰 변화는 브랜드의 방향성이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바뀌었다는 점이다. 기존 자이가 '특별한 지성(eXtra Intelligent)'으로 공급자적 관점이었다면 새로운 자이는 '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eXperience Inspiration)'으로 고객의 삶을 중심에 뒀다.
허 대표는 "기업이 혼자 만들어 출시하는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과 임직원, 우리 모두가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가야 한다"며 "자이 리브랜딩은 우리에게 새로운 시작이자 도전으로 앞으로 규모 면에서 최고의 지위를 놓고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부터 협력사까지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상생과 협력의 브랜드를 목표로 하겠다"고 말했다.
브랜드 리뉴얼은 일단 브랜드 교체나 추가 하이엔드 브랜드를 선보이지 않고 앞으로도 자이로 승부를 보겠다는 얘기다. 다른 대형 건설사들이 기존 브랜드 외에 하이엔드 브랜드를 별로도 내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 상황인데다 지난해 검단아파트 붕괴 사고 이후 일각에서는 브랜드 교체 가능성도 거론됐었다.
이상의 GS건설 도시정비기획 담당은 "기본적으로 자이라는 브랜드가 프리미엄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두 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경우 하이엔드 브랜드 외의 브랜드는 가치가 하락 될 수밖에 없다"며 "많은 고민에도 불구하고 단일 브랜드를 유지하면서 기존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발전시켜 한단계 더 높은 주거 경험을 선사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허 대표는 지난해 10월 취임 이후 줄곳 현장경영을 강조해왔다. 올해 시무식도 현장에서 가졌다.
그는 "그간 고객과 구성원들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고, 신뢰와 혁신을 이뤄갈 수 있도록 만드는데 집중했다"며 "실제 임직원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비전을 도출했고,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 가치로 삼았던 것도 직접 현장을 다니면서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정했다"고 전했다.
앞으로 무리한 확장보다는 내실을 다져간다는 방침이다.
허 대표는 "주택 뿐 아니라 다른 사업도 GS건설에 대한 신뢰를 쌓도록 하고 실적으로 보여준다면 기업가치 면에서나 어려운 시기는 없을 것"이라며 "새로운 분야로 진출이나 투자도 하지만 과거 플랜트 수주 경쟁처럼 무리한 확장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자이의 로고는 기존의 곡선이 상징하는 우아하고 섬세한 이미지를 계승하지만 현대적이고 간결한 직선 요소와 두께감을 더했다. 강인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의도다. 색상도 기존 대비 좀 더 짙게 더해 깊어진 브랜드 정신을 표현했다.
새로운 자이(Xi) 로고는 이날 브랜드 리뉴얼 선포식 이후 분양하는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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