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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코트라 "한류 인기 업고 인도네시아 소비재·서비스 수출 확대한다"

자카르타서 '2024 인도네시아 K-박람회' 성료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등은 지난 14~1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4 인도네시아 K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은 전시·상담장 전경 /사진=코트라 제공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14~17일까지 '2024 인도네시아 K-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류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소비재, 서비스 분야 우리 기업 수출 확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이 협업해 추진했으며, 국내 기업 총 86개사가 참가했다.

 

최근 국제문화교류진흥원 연구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최근 4년간 꾸준히 글로벌 한류 지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팬데믹 이후 건강과 웰빙이 전국민의 관심사로 확대돼 스포츠웨어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인도네시아 스포츠의류의 2022년 시장규모는 약 4418억원, 스포츠신발은 약 9646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가까이 성장하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코트라는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과 손잡고 한국의 최신 스포츠용품과 IT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동체험존을 구성해 큰 주목을 받았다. 또 애니메이션, 방송, 음악 등 한류 콘텐츠와 다양한 K푸드를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전시체험관이 운영됐고, 한국 K팝 아티스트 SF9, 에일리 등 총 4팀의 무대가 펼쳐져 총 4000여명이 넘는 관객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장희 코트라 자카르타 무역관장은 "한류 인기가 높은 인도네시아에서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K박람회를 개최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코트라는 정부·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한류의 파급효과가 우리 소비재 수출 확대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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