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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폼클렌저 자외선차단제 제거 성능 제품별 차이 있어… 가격 최대 2배 차

한국소비자원, 폼클렌저 10개 제품 시험·평가 결과
가격 차이 최대 2배… 아모레퍼시픽 제품 등 3개 '가성비 제품' 꼽혀

시험 대상 제품 /자료=한국소비자원

얼굴 화장이나 유분 등을 씻어내는 화장품인 폼클렌저의 자외선차단제 제거 성능이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19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폼클렌저 10개 제품에 대해 세정력과 소비자 사용감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시험 결과, 메이크업 세정 등에 사용되는 클렌징 오일(유분)을 제거하는 성능은 전 제품이 우수했으나, 피부에 바른 자외선차단제를 제거하는 성능은 제품 간 차이가 있었다. 특히, 클렌징 오일은 대부분 제거됐지만 자외선차단제는 세안 후에도 피부에일부 남아있을 수 있어 꼼꼼한 세안이 필요한 것으로 파악됐다.

 

자외선차단제 제거 성능은 10개 제품 중 마녀공장, 파인투데이코리아, 카버코리아, 이니스프리, 아모레퍼시픽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양호했다.

 

소비자가 폼클렌저를 직접 사용하고 평가한 헹굼성, 만족도 등도 제품별로 달랐다. 5점 척도로 평가한 결과 전반적 만족도는 최저 3.1점 ~ 최고 3.8점으로 나타났고, 마녀공장 제품이 헹굼성(4.2점), 전반적 만족도(3.8점) 항목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금속 등 안전성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고, 알레르기 유발성분 표시와 내용량 등도 모든 제품이 관련 표시 기준을 준수했다.

 

가격은 최대 2배 차이가 났다. 10mL당 가격은 네이처리퍼블릭 제품이 667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마녀공장 제품이 1333원으로 가장 비쌌다. 가격이 저렴하고 세정력이 양호한 수준 이상인 가성비 제품으로는 아모레퍼시픽, 파인투데이코리아, 이니스프리 제품이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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