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여수시, 올해의 SNS 대상 '2관왕' 수상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운영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제10회 2024 올해의 SNS 대상'에서 영예의 2관왕에 등극했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올해의 SNS 대상'은 전국의 공공기관과 기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시상이다.

 

여수시는 지난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관광 채널 '힐링여수야'가 블로그 부문에서 '종합대상'을 거머쥐었으며, 시 공식 채널인 '여수이야기'도 카카오채널 부문에서 잇달아 '대상'을 수상했다.

 

현재 여수시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는 '여수이야기'로, 관광 분야는 '힐링여수야'로 이원화해 분야별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여수거북선축제, 여수 국제 웹페스트, 여수밤바다불꽃축제 등 다양한 지역축제를 적기에 홍보하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365개의 섬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내며 해양관광도시 여수를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지역 구석구석에 숨겨진 여행지와 맛집, 야간관광 등 색다른 콘텐츠와 소통 중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으로 시민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