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역 최대 공기업인 부산교통공사가 내년 상반기 채용을 앞두고 지역 대학 인근 역사에서 지역 인재와 직접 만난다.
부산교통공사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대역 ▲경성대·부경대역 ▲토성역 ▲동의대역 등 도시철도 4개 역사에서 '찾아가는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시철도 공기업이 역사에서 자체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사의 공간 플랫폼이자 청년 통행량이 많은 대학 인근 역사에서 소통형 채용 설명회를 진행, 좀 더 많은 이에게 투명하고 정확한 공사 입사 정보를 전한다는 것이 행사 취지다.
이번 설명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시철도 역 내 간이 부스에서 1인당 15분 내외 1:1 상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채용 담당자를 비롯한 인사 담당 직원이 제공하는 정확한 채용 정보는 물론 ▲신입 사원이 전하는 생생한 입사 노하우가 공유될 예정이다.
공사가 운영하는 철도 전문 교육 기관인 BTC 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 소개도 이뤄진다. 도시철도 기관사 지원 필수 자격인 제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 및 가점 취득이 가능한 철도 관제사 자격 증명 등 BTC아카데미의 전문 교육을 활용한 철도공기업 취업 틈새 전략을 설명한다.
채용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되며 채용 제도 설문 조사에 응한 참가자들은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공사는 채용 제도와 관련해 우수한 의견을 제시한 참가자에게 공사 굿즈 랜덤박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제시된 의견을 앞으로 채용 제도 개선 시 검토할 예정이다.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채용 설명회는 입사 시 근무하게 될 일터에서 지역 인재와 직접 만나려는 공사 노력의 하나"이라며 "내년 상반기 채용도 진행되는 만큼 많은 지역 인재가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