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글로컬문화학부 학생들이 지난 22~23일 이틀간 경북 안동국제컨벤센션터(ADCO)에서 개최된 2024년 '제36차 경북 안동 마이스 산업 활성화 방안 심포지엄 및 전국 대학생 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관광서비스학회가 주관하고 안동시, 한국정신문화재단, 안동국제컨벤션센터가 후원한 이번 행사의 첫째 날에는 관광 분야 전문가들의 기조 강연, 주제 발표, 심포지엄 및 종합 토론과 전국 대학생 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 둘째 날에는 안동시 관광지 팸투어가 진행됐다.
'안동 마이스 산업 활성화'라는 주제로 개최된 전국 대학생 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제안서 예비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경성대, 경북대, 경운대, 동국대, 세명대, 신경주대, 중부대, 청주대 등 11개 팀을 대상으로 PT 발표를 진행했다.
경성대 글로컬문화학부 동락 팀은 '유학생의 한국 MT문화 체험기' 'Rock(樂) with Andong'을 주제로 각 지자체가 목표로 하는 유학생 유치와 성공적 정착을 통한 지역 활성화 아이디어를 제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프렌즈 팀은 '안동시 관광 마스코트 프로젝트'를 주제로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안동시의 '길동이'와 '안냥이'라는 캐릭터와 이를 스토리텔링 해 반려동물 친화 도시의 이미지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학생은 "수업 시간에 학습한 다양한 사례와 전공 교수님의 적극적 지도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냈으며 전국 다른 대학 학생들의 발표를 듣고 또 다른 관점에서 생각하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 기회가 있다면 더 잘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겼으며 이런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해 주신 도현래 교수님께도 감사드린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한 글로컬문화학부 문화 서비스 전공 도현래 교수는 "학부 내 문화 상품 개발자 트랙의 전공 수업에서 배운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잘 표현돼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의 문제점을 다양한 문화 상품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해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노력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성대 글로컬학부는 문화 기획, 문화 콘텐츠, 문화 서비스 3개의 전공을 바탕으로 융·복합적인 차원에서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인재 양성을 전담하고 있으며 문화 서비스 전공은 수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와 공모전 참여 등을 통해 문화 상품을 개발·마케팅하는 실무 관점의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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