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오피니언>동정

TBWA코리아,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7개 본상 수상 쾌거

TBWA코리아가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TV영상과 온라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한 아시아나항공의 광고 '누군가의 세상이 타고 있다 1탄' 캡처. /TBWA코리아

글로벌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는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2개, 금상 2개, 은상 2개, 동상 1개 등 총 7개의 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올해 14개 일반 부문에 걸쳐 1200여 작품이 출품해 경쟁을 펼쳤다. 시상식은 오는 3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다.

 

TBWA코리아는 이번 광고대상에서 아시아나항공의 '누군가의 세상이 타고 있다 1탄' 캠페인으로 TV영상과 온라인 영상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또, 컴투스프로야구의 '야구, 좋아하세요?(2024 개막 캠페인)'는 온라인 영상 부문에서 금상을, 투썸플레이스의 '스초생, 케이크에도 이름이 있네?' 캠페인은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티지(Creative Strategy)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어 필립스×프링글스의 '세상 모든 수염을 훔치다' 캠페인은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티지 부문에서 은상을, 아시아나항공의 '지구를 사랑한 비행' 캠페인은 공익광고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이밖에 퍼시스의 'Real ME@office' 캠페인은 온라인 영상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이 가운데 광고대상의 대상을 수상한 아시아나항공 광고는 회사의 연혁과 위상을 단순히 나열하는 대신, 한 사람의 인생 여정으로 풀어내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비행을 '한 사람의 세상을 옮기는 일'로 해석하고,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되는 과정을 그려내며 브랜드 홍보를 넘어 감동을 이끌어내는 전략적 접근으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 11월 1일부터 옴니콤광고그룹(OAG) 총괄사장을 겸임하고 있는 이수원 TBWA코리아 사장은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OAG코리아의 리드 에이전시로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BBDO(광고 크리에이티브업체)와 OMG(미디어 분야 업체)로 확장하고, 시너지를 창출해 앞으로 더욱 의미 있는 광고를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