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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신한카드·하나카드

신한카드 LGE.COM 이미지./신한카드

신한카드가 LG전자와 함께 비용 절감 컨셉의 신용카드를 공개했다.

 

◆ 전자제품 최대 100만원 할인

 

신한카드는 'LGE.COM 신한카드'를 출시하고 연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LG전자 온라인몰인 LGE.COM에서 제품을 구입할 때, '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기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구입 시점에 고객이 신청한 금액을 12개월 뒤에 청구한다.

 

플러스 서비스로 신청한 금액을 모두 할인한다. 신청일로부터 12개월 동안 400만원 이상을 이용하면 최대 100만원을 할인한다. 제품 구입 금액은 이용 실적에 반영한다.

 

오는 31일까지 기념행사도 마련했다. 카드 신규 발급 후 '플러스 서비스' 이용 시 결제 금액의 7%를 최대 100만원까지 돌려준다. 100만원 이상 결제시에는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초기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챗봇 이미지./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 분실 사고 등 발생 즉시 해결

 

하나카드는 AI 기반 대화형 챗봇 서비스 '트래블 챗봇'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도난과 분실이 발생했을 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트래블 챗봇'을 통해 즉시 분실 신고 처리가 가능하다. 추가 결제 사고도 막을 수 있으며 해외 결제 및 해외ATM 출금 안내 등 문의 사항도 해결할 수 있다.

 

이용자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여행 동선에 따른 맞춤형 정보도 제공한다. 여행 전 현지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항공 및 호텔을 즐길 수 있는 트래블버킷도 소개한다.

 

상담 유형에 따라 응대 채널을 이원화했다. 단순 상담은 트래블 챗봇에서, 복잡, 민감한 상담은 1:1 상담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이석 하나카드 전무는 "해외여행 중 손님의 걱정과 불편을 해소하고자 24시간 상담 체계를 갖추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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