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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현장]역시 '핫'한 AGF2024....게임사들 신작 들고 돌격

AGF2024를 관람하기 위해 모인 유저들이 입장 시간을 기다리고 있다/최빛나 기자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축제 'AGF 2024'가 역대급 라인업과 규모로 개최됐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국내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게임 축제 AGF 2024가 열렸다.

 

총 75개 회사가 참여, 제1전시장 1~5홀을 전체로 공간을 대폭 확장해 역대 최대 규모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메인 전시장에는 메인 스폰서로 '명조: 워더링 웨이브' 부스를 비롯해 국내 게임사 최초 스폰서 스마일게이트와 극장 업계 최초 스폰서 메가박스 등 다양한 출전사에서 다채로운 장르의 콘텐츠, 전시, 이벤트를 진행했다.

 

역대급 라인업으로 돌아온 레드 스테이지와 블루 스테이지 또한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레드 스테이지에서는 '가끔씩 툭하고 러시아어로 부끄러워하는 옆자리의 아랴 양'의 성우 우에사카 스미레 출연을 비롯, 명조×스텔라이브 '띵조 메모리얼'의 아라하시 타비, 아카네 리제, 아오쿠모 린이 현장을 찾아 열기를 더했다.

 

여기에 '귀멸의 칼날' 성우 키토 아카리, 시모노 히로와 '괴수 8호' 후쿠니시 마사야, 카토 와타루, 박준원, 남도형 성우의 참여 또한 오직 AGF 2024에서만 볼 수 있는 역대급 만남으로 눈길을 끌었다.

 

블루 스테이지도 최고의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았다. '메가박스 유닉 스테이지'에서는 냥사원과 킹징어가 참여하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성우 민승우·신나리와 함께한 특별한 이벤트도 이어졌다. 여기에 '에픽세븐' 블루 스테이지를 통해 인기 버추얼 그룹 '이세계아이돌'의 멤버 '릴파'와 '에픽세븐'의 인플루언서 '남도형' 성우가 처음으로 AGF에 출전했다.

 

AG2024에서는 게임사들의 신작들도 대거 공개됐다.

 

우선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지난 11월 열린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4'에 이어 AGF 2024에 신작을 출품했다.

 

AGF2024 현장에 유저들이 줄을 서고 있다/최빛나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AGF 2024에서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신작 게임인 '프로젝트 C(가칭)' 1종을 공개했다.

 

'프로젝트 C'는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으로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턴제' 형식을 채택한 이 게임은 유저가 캐릭터의 육성 과목을 선택하고 원하는 능력치를 성장시키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넷마블은 AGF 2024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 7주년을 기념하고, 2025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부스를 메인 시나리오 2부 7장을 테마로 꾸미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했다.

 

행사 첫날인 7일에는 AGF 2024 레드스테이지에서 넷마블 이종혁 사업부장, 게임 개발 디렉터 카노 요시키, 성우 타나카 미나미, 성우 아카바네 켄지가 무대에 올라 2부 7장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부스 내에서는 공식 방송을 통해 AGF 2024 기념 캠페인과 2025년 상반기 업데이트 계획이 발표되며,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서브컬처 기반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를 소개했다.

 

개발사 코드캣과 함께 마련한 이번 '로스트 소드' 부스에서는 다수의 게임 시연대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대다수 부스에서 게임 시연보다는 코스프레와 퀴즈 및 미니게임 이벤트 등에 집중했으나 '로스트 소드' 부스는 대부분의 관람객이 게임을 직접 체험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네오위즈가 '브라운더스트2'로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2'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행사 참여를 결정했으며, 제1전시장에 독립 부스를 설치하고, 게임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부스에서는 '마스커레이드 바니 셀리아', '나이트메어 바니 이클립스', '데이드림 바니 모르페아' 등의 코스프레와 함께 블루 스테이지에서 특별 무대로 선보이며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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