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는 상하수도 관련 행정 서비스를 하나로 모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홈페이지 운영을 이달부터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에는 '상하수도 안내'와 '조회·납부 서비스'가 별개로 운영돼왔으나 두 기능을 하나로 합친 통합 홈페이지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으로 개선해 시민들이 더욱 쉽게 정보에 접근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통합 홈페이지에서는 ▲요금조회 및 납부 ▲자동납부 신청 ▲스마트고지 신청 및 해지 ▲다자녀 감면신청 ▲이사정산 등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두 홈페이지를 통합해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이용 간편성을 제고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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