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는 한국경영인증원에서 2024년도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아 공공기관 가운데 최초로 6년 연속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부산항만공사는 2019년 공공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이후 매년 연속 인증 기록을 경신하고 있어 공공기관 인권경영의 선도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경영관리, 주요 사업 분야의 인권영향평가를 진행해 미흡한 점을 개선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진행해 인권 감수성 함양 및 인권경영 내재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적으로 기울여왔다.
특히 '찾아가는 인권상담센터'를 통해 내부 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권침해 사례를 직접 청취해 개선 조치를 취하며 내·외부 이해관계자를 위한 인권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부산항만공사 강준석 사장은 "항만의 특성상 이용객 및 이해관계자가 다양하므로 어느 곳보다 인권경영이 중요하다"며 "2025년에는 인권경영 고도화를 통해 인권경영 확산에 더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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