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한국해양진흥공사, 4년 연속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 획득

이미지/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이하 해진공)는 인권경영 전문 평가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에서 4년 연속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인권경영 시스템은 인권경영 방침 및 목표를 설정해 인권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인권침해 리스크 예방 및 관리를 통해 효과적으로 인권경영을 실행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해진공은 2021년 인권경영 시스템 도입 이후 매년 인권경영 계획을 수립해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인권경영위원회 설치 및 운영, 엄격한 내부심사와 인권영향평가 등을 통해 인권경영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이에 공식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의 사후 심사를 통해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 기준에 적합함을 인정받아 4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해진공은 인증 심사 과정에서 기관장의 인권경영 의지, 인권침해 구제절차 매뉴얼 제작 및 배포 등 인권침해 피해자의 신속한 구제 절차 확립 및 예방 활동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안병길 해진공 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인권 보호와 존중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갖고 인권경영 체계를 고도화해 인권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