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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학생 진로 브랜딩 지원

사진/경성대학교

경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진로·심리 상담센터가 지난 4일 건학기념관 계단강의실에서 재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브런치 직무 찾기 특강-모모스커피 전주연 대표의 진로 브랜딩 스토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브런치 직무 찾기 특강'은 현직자의 진로 및 취업 스토리를 통해 재학생이 전공·비전공 분야 진출에 필요한 직무 준비 방향과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이해할 수 있는 진로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강은 부산 커피 문화의 중심이 돼 카페, 로스터리, 교육, 온라인 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특별함을 선사하는 부산 로컬 브랜드 '모모스커피' 전주연 대표를 초청해 그의 진로 브랜딩 스토리를 전달했다. 또 현장에서 모모스커피의 커피와 베이커리를 제공해 많은 학생의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모모스커피 대표님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데, 영향력 있는 인물의 특강을 통해 성공과 실패, 진로, 취·창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었다", "대표님의 가치관과 진로 선택 계기, 부산의 대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어떻게 성장시켜왔는지 알려주셔서 좋은 자극이 됐다", "대표님의 인생사를 듣고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나에게 진정으로 재미있고 가슴 뛰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한편, 경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진로·심리 상담센터는 학생들이 대학 생활 중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탐색 및 진로 설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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