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팝 플랫폼' 메이크스타 스페이스(MAKESTAR Space)가 중국 상하이에 매장을 열었다.
메이크스타 스페이스에서는 K팝 아티스트의 앨범 및 굿즈를 만나볼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로 중국 현지 K팝 팬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 최초로 중국 내에서 출판물 경영 허가증을 취득해 중국에서 출판물(도서, 잡지, 정기 간행물, 음악 앨범을 포함한 전자 출판물 등)의 수입 및 판매(도매, 소매, 온라인 발행)에 대한 중국 출판물 경영 허가증을 취득했다. 이는 중국의 출판행정주관부서의 엄격한 심사로만 발급된다고 업체측은 전했다.
메이크스타는 현지 법인 메이크스타 차이나를 설립해 출판물 경영 허가증을 받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 결과 출판물 경영 허가증을 한국 기업 최초로 취득하며 메이크스타 스페이스의 상하이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
한편 메이크스타는 2015년 설립, 올해 창업 10년 차를 맞이한 글로벌 K팝 플랫폼이다. 그간 전 세계 230여개국 사용자들이 방문하고 180여 국가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K컬처 혁신의 대표 엔터테크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매년 100% 이상 성장세를 기록하며 작년 956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특히 국내를 넘어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한다는 점에서 대표 K팝 비즈니스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메이크스타는 최근 국내외 유수 투자사로부터 총 300억 원의 시리즈 D 투자를 유치, 누적 투자금액 556억원을 기록해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이번 투자에는 알토스 벤처스와 KDB 산업은행, 넥스트지 인베스트먼트가 연속 참여했으며, 신규 투자자로는 미국계 투자사인 HRZ와 RPS 그리고 컴퍼니케이 등이 함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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