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경남교육청, 2024년 마을 연계 교육과정 성과 공유회 개최

사진/경남도교육청

경남도교육청은 20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초·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 전문직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마을 연계 교육 과정 성과 공유회'를 열었다.

 

이날 성과 공유회에서는 초·중·고등학교의 '마을 연계 교육 과정'과 '지역 문제 해결 프로젝트'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지역 문제 해결 프로젝트 중등 운영 사례 ▲마을 연계 교육 과정과 학교 자율 시간 ▲고등학교 교과용 도서 제작과 마을 연계 교육 과정 ▲마을을 담은 초등학교 학교 자율 시간 운영 방법 ▲지역을 품은 중학교 학교 자율 시간 운영 방법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이 밖에 2022 개정 교육 과정에 필요한 지역 연계형 학교 자율 시간 도움 자료집 '마을 연계 교육 과정으로 미래를 그리다'와 고교학점제 인증 교과서 '우리 지역 탐구'를 소개했다.

 

지역 연계형 학교 자율 시간 도움 자료집은 도내 교원으로 구성된 미래교육지구 마을연계교육 과정 지원단이 학교 현장의 운영 사례 등을 수집·연구해 제작했다.

 

고교학점제 인증 교과서는 마산구암고등학교가 중심이 되고 경남행복마을학교가 협력해 교육 과정과 연계한 지역 문제 해결 프로젝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두 자료집은 이번 성과 공유회에 참석한 교원과 도내 중·고등학교에 배포했다.

 

김보상 과장은 "학생들이 지역 사회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학교와 마을의 이음을 교육 과정으로 만들어 가는 교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마을 연계 교육 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는 지역의 교육 생태계가 구축돼야 한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