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0일 '제6기 국민참여혁신단'의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민의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농수산식품 산업 혁신을 위해 추진된 행사이다.
제6기 국민참여혁신단은 각계각층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과 지역, 성별 등을 고려해 총 30명으로 운영됐다. 또 지난해 우수 단원을 '선임 국민참여혁신단'으로 선정하고, 더욱 깊이 있는 활동을 진행해 기수별 계층관리와 소통 채널의 내실화 등 한층 체계적으로 운영했다.
올해 혁신단은 ▲중장기 경영 비전 해커톤 참석 ▲국산 밀 제품화 개발사업 현장 모니터링 ▲국민 관점의 웹 누리집 편의성 평가 등 공사 사업별 현안에 적극 참여하면서 맞춤형 의견을 제시했다.
아울러, 국민의 참신한 의견 수렴을 위해 'aT 제안 위크(week)'를 운영해 65건의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특히 2025년에 출시되는 농식품 수출정보 누리집 '카티(KATI)'의 지능형 대화 서비스 '차티(ChaTI)'는 국민참여혁신단의 제안에서 시작돼 네이밍 선정까지 국민 의견이 반영됐다. 이는 대국민 디지털 서비스 혁신 관련 최우수 제안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홍문표 aT 사장은 "국민참여혁신단의 의견이 사업에 실질적으로 반영된 것은 정책 수립 시 국민의 목소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국민 참여를 더욱 확대하고 디지털 혁신을 지속 추진하며 국민 편익과 서비스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고사진1) aT 국민참여혁신단 국산 밀 제품화 사업 모니터링
(참고사진2) aT 2024년 디지털플랫폼정부 유공 표창 수상(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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