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U 180만명 돌파
토스증권 사용자들 올해 최다 관심 종목은 '엔비디아'
토스증권 자체 커뮤니티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연초 대비 150%가량 증가하며 '정보 교류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토스증권은 토스증권 커뮤니티의 MAU 가 올해 12월 기준으로 18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일간 활성 이용자 수 (DAU)의 경우는 75만명으로 연초 1월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토스증권 커뮤니티의 팔로우 수는 4만개로 연초 4000개에 비해 10배로 늘었다. 하루 동안 생성되는 게시글 수도 20만개로 연초 대비 4배 증가했다.
토스증권 측은 "사용자들의 활발한 활동도 주목할 만하다"며 "토스증권 커뮤니티가 투자자들에게 이미 일상적인 정보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해석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1인당 평균 일별 커뮤니티 방문 횟수는 30회 이상, 월별 방문 횟수는 200회를 넘어섰다"고 언급했다.
토스증권 커뮤니티는 사용자 간 활발한 정보 교류와 토론이 이뤄지며 균형 있는 성별, 다양한 연령층의 투자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은 남성 60%, 여성 40%로 남성 유저 숫자가 비교적 많았으며, 연령은 20대 31.2%, 30대 23.4%, 40대 23.4% 순이었다. 특히 20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젊은 세대의 높은 투자 관심이 반영됐다.
주로 커뮤니티에서 논의가 많았던 종목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이슈와 연관된 기업들이었다. 올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종목은 '엔비디아'였다. 뒤를 이어 '테슬라'와 '트럼프 미디어&테크놀로지'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토스증권 커뮤니티는 투자자 보호와 건전한 토론 문화 조성을 위해 '나쁜 글 탐지 로직' 등 다각도의 안전장치를 도입했다. 사용자(투자자)가 게시글을 업로드 하는 시점에 알고리즘을 통한 분류 작업이 진행되며 상담 전문 계열사인 토스CX(Customer Experience)의 전담인력이 커뮤니티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2021년 6월에 출시한 커뮤니티 서비스가 3년 만에 크게 성장하며 개인 투자자들이 서로 배우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국내 대표 투자 커뮤니티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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