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은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신임 정문철 사장이 공식 취임해 새로운 경영 방침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정문철 KB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은 취임사에서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KB라이프의 질적 성장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시작하고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함께 나아가자"며 경영 비전을 제시했다.
KB라이프생명 창립 3년차를 맞아 "통합을 넘어 고객 중심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해 나가자"며 질적 성장을 위한 세 가지 경영 방침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자 ▲고객 중심 경영이 프로세스와 문화로 정착되도록 하자 ▲고객 중심으로 끊임없이 개선해 질적으로 변화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자 등을 제시했다.
정문철 사장은 "고객은 기대가 충족되지 않으면 아무 말없이 떠나간다"라며 고객 중심 사고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만들자고 했다.
임직원들이 '안되는 이유'보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의 고객은 최종 금융소비자 뿐만 아니라 임직원, 설계사를 포함해 KB라이프생명과 연관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고객 중심 사고와 고객에 대한 적극적 인식의 전환을 당부했다.
두 번째 경영 방침으로 "고객 중심 사고가 조직의 프로세스와 문화로 자리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직원들의 고객 중심적인 생각이 집단지성으로 구현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경청, 공감, 소통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고객 중심 경영이 프로세스와 기업 문화로 자리잡을 때 KB라이프생명만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개선을 추진하고 새로운 변화를 멈추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정 사장은 "고객의 니즈에 대해 통찰력을 가지고 고객 중심 사고를 통한 냉철한 문제의식과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갖자"며 끊임없는 개선과 질적 변화를 통해 고객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그러면서 "집단지성의 일원으로 새로운 변화의 선두에 서서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제가 가진 경험과 생각을 나누겠다"며 "KB라이프생명이 고객의 평생 행복파트너로 자리잡고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되는 그날까지 임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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