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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이통3사, 무안 여객기 사고현장 통신 지원 "와이파이·충전기 설치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닷새 째인 2일 오전 전남 무안군 무안국제공항 활주로 사고 현장에 파손된 여객기 동체가 놓여있다. 사고 현장 주변으로는 조문객들이 두고 간 국화가 놓여 서리를 맞고 있다./뉴시스

정부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의 원활한 수습을 위해 이동식 기지국을 추가 배치하는 등 무안 현장의 통신서비스를 지원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의 원활한 수습을 위해 사고 당일부터 무안 현장의 유가족, 추모객 등을 대상으로 통신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와 사고 당일인 지난달 29일 무안 공항과 합동분향소에 이동기지국 차량 5대와 전문인력 58명을 배치해 통신장비 32대를 증설하는 등 트래픽 수용 용량을 증가시켰다.

 

이후 휴대전화 충전소 9개소를 운영하고 보조배터리 900개를 지원해 유가족을 포함한 현장 관계자들이 불편없이 휴대전화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현장 인파 증가에 맞춰 이동기지국 1대를 추가 배치하고 무료 와이파이 35대를 설치했다.

 

휴대전화 충전소 9개소와 보조배터리 900개를 지원하는 등 유가족을 포함한 현장 관계자들이 불편없이 휴대전화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류제명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현장의 사고 수습이 마무리될 때까지 통신사와 함께 불편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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