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관 KB국민카드 신임 사장이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4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KB국민카드는 2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김재관 사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
김 사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빠르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열린 마음으로 소통 ▲실행이 최고의 가치 ▲함께 일하는 KB국민카드 ▲긴 호흡으로 미래 준비 등 4가지 목표도 설정했다.
김 사장 취임에 맞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고객 중심 조직의 실행력 강화 ▲조직효율화 및 슬림화 기반 성장영역 강화 ▲미래 성장 비즈니스 핵심사업화 등 3가지에 방점을 찍었다.
김 사장은 "도덕과 원칙을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소상공인 및 금융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상생금융의 실천과 지역 상권의 활성화 등 서민 금융의 중추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편의성 제고를 위해 고객전략그룹을 고객영업총괄그룹으로 개편했다. 이 밖에도 기업고객그룹과 SOHO·SME본부를 개인영업그룹, 기업영업그룹, SOHO·SME영업본부로 격상했다. 고객 관리·영업 조직을 강화했단 설명이다.
김 사장은 마지막으로 "변화를 위해 모두가 지혜를 모으고 도전하면 2025년에는 KB국민카드가 더 단단하게 성장하는 모멘텀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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