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한국승강기안전공단,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사진/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KoELSA)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특별 부문-공공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KoELSA는 태권도 선수 출신의 트롯트 가수 나태주를 홍보 모델로 '당신 덕에 안전해요'라는 제목의 승강기 안전 이용 캠페인 광고를 제작,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송출해 올바른 승강기 이용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 캠페인 광고는 ▲에스컬레이터에서 걷거나 뛰지 않기 ▲엘리베이터에서 반려견 안고 타기 ▲판매 시설 무빙워크 탑승 시 카트 힘껏 밀기 등을 내용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가수 나태주가 자신의 히트곡을 승강기 안전송으로 개사해 경쾌한 노래에 힘찬 태권도 동작을 더해 승강기 이용자들의 호응을 끌어내고 있으며, 특히 사고 취약계층인 고령자 승강기 안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광고는 유튜브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하는 등 공중파 방송 매체는 물론 SNS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성균 KoELSA 이사장은 "올바른 승강기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이용자들이 친근하게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 광고를 제작해 좋은 성과로 이어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홍보 활동을 더 강화해 승강기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 이용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